최종편집:2024-06-13 21:16 (목)
서구, 일반 건축물 미니태양광 보급사업 실시
상태바
서구, 일반 건축물 미니태양광 보급사업 실시
  • 채기성 기자
  • 승인 2024.06.11 2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서구는 공동주택 등 일반 건축물 내에 미니태양광 설비를 설치하는 경우 보조금을 지급하는 ‘미니태양광 보급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구는 2017년 사업을 시작해 총 404가구에 미니태양광 설치비 지원을 완료했다. 해당 사업은 깨끗하고 안전한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 및 구민의 재정적 어려움을 해결함으로써 주민들의 많은 환영을 받았다.

이에 따라 구는 추가 예산을 확보해 올해 80개소(800W 기준, 총 사업비 3000만 원)의 미니태양광 설치 보조금을 지원할 계획으로, 태양광 800W 기준 36만원을 구 보조금으로 지원하며 선착순으로 지급한다.

서구에 거주하는 주민이면 신청할 수 있으며, 보조금 지급 대상은 ‘2024 인천시 미니태양광 참여업체’와 계약해 설비를 설치한 자이다. 

과거 5년 이내 보조금이 지급되거나 개인이 설치할 경우는 신청 대상에서 제외된다. 

보조금 지원은 구 홈페이지에서 공고 확인 후 보조금 신청을 진행하면 되며, 신청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서구 홈페이지 고시 공고란에서 확인 가능하다.

강범석 구청장은 “이번 미니태양광 보급사업을 통해 민간주택의 신재생에너지 보급을 통해 에너지 사용 구조의 전환 및 저탄소 녹색도시 조성 기반 구축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며, “미니태양광 설치 계획이 있는 구민들은 앞으로도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