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7-16 16:30 (화)
구름산지구 개발사업 가속화
상태바
구름산지구 개발사업 가속화
  • 김종식 기자
  • 승인 2024.06.13 1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5블록 집단 체비지’ 일반 경쟁 입찰로 공개 매각

광명시가 소하동 일원 구름산지구 도시 개발사업 구역 내 A5 블록 집단 체비지에 대해 일반 경쟁 입찰을 통해 공개 매각한다.

이번 사업은 소하동 가리대, 설월리, 40동 마을의 열악한 주거 환경 개선을 위해 면적 77만 2855㎡ 부지에 환지 방식으로 진행된다. 

매각 대상인 ‘A5 블록’은 부지 면적 2만 9145㎡로 건폐율 30%, 용적률 180%의 528세대 ‘공동주택 용지’다.

이곳은 서울에 가깝게 인접한 교통 요충지로 입지적 장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대중교통 접근성이 우수하고 소하 IC를 통한 광역 이동도 편리하다. 

또한 주변에 있는 학교, 편익시설 등과 더불어 탄탄한 생활 인프라 확충을 통해 향후 주거 선호 지역으로 기대되는 곳이다.

이번 매각은 한국자산관리공사  전자 자산 처분 시스템 ‘온비드’를 이용한 일반 경쟁 입찰에 따라 공개적으로 진행될 예정으로, 오는 7월 10일까지 입찰 참가가 가능하다.

이와 관련 자세한 사항은 시 누리집 입찰 공고 게시판 또는 온비드에 접속하면 확인할 수 있다. 

별도의 현장 설명이 없으니 입찰 희망자는 사전에 공부를 열람하고, 대상 필지와 규제 사항 등을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이번 A5 블록 집단 체비지 매각 공고는 지난해 11월 매각 유찰로 시행하는 재매각 공고다. 

매수자 요청 시 채권 양도 승낙서 발급, 1차 중도금 납부 이후 인·허가용 토지 사용 승낙, 중도금 분할 납부 등이 가능해 지난번 매각 조건보다 대폭 완화됐다.

이길주 도시개발과장은 “A5 블록 체비지 매각으로 조속한 공동주택 건설과 충분한 사업 재원 확보가 예상돼 더욱 원활한 사업 추진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