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7-16 16:30 (화)
동두천시-초록우산, 이주배경아동 지원 업무 협약
상태바
동두천시-초록우산, 이주배경아동 지원 업무 협약
  • 황 호 기자
  • 승인 2024.06.20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천시는 지난 19일 초록우산, 동두천시 어린이집연합회, 동두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이주배경아동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주배경아동이란 부모 또는 본인이 국제 이주 경험을 가진 아동을 말한다. 

특히 이번 협약은 동두천시 거주 중인 미등록 이주배경아동 20명에 대한 보육료 지원을 통해 이주배경아동의 안정적 보육 기회를 제공하고 우리 사회의 일원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박형덕 시장은 “이번에 새롭게 추진하는 이주배경아동 보육료 등 지원 사업을 알리기 위해 CHILDREN LOVER 후원 사업에 1호로 가입해 도움이 필요한 또 다른 이주배경아동을 찾고 지원 연계에 나설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또한 “지리적, 지역적 특성으로 외국인 유입이 많은 동두천에서 초록우산과 미등록 이주배경아동 보육료 등 지원 사업을 처음으로 시행하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주배경아동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협약을 통해 시는 이주배경아동 지원과 인식개선 캠페인을 초록우산과 공동 기획하고 실행하게 되며 동두천시 어린이집연합회와 동두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주배경아동의 발굴과 나눔 문화 확산에 적극 협력하고 지원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