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7-16 16:30 (화)
경로당 식사 도우미 ‘추가 수당’ 지급
상태바
경로당 식사 도우미 ‘추가 수당’ 지급
  • 채기성 기자
  • 승인 2024.06.20 1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가 다음 달부터 지역 내 경로당 식사 도우미에게 월 3만 원의 ‘추가 수당’을 지급한다고 20일 밝혔다. 

그동안 ‘경로당 식사 도우미’는 다른 어르신 일자리 사업과 비교해 급여 수준에 비해 높은 업무 강도와 잦은 민원으로 참여자 모집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이에 따라 경로당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한 식사 제공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는 문제가 뒤따랐다.

이에 시는 보건복지부 사회 보장 제도 신설·변경 협의 운용 지침에 따라 지난해 하반기 보건복지부와 식사 도우미 추가 수당 지급에 대한 협의를 진행했다. 

이후 올해 1회 추경에 예산을 반영해 다음 달부터 경로당 식사  도우미에게 3만 원의 추가 수당을 지급할 수 있게 됐다.

시는 이번 추가 수당 지급을 기반으로 일자리 참여 유도를 통한 인원 모집에 나서는 한편, 경로당 어르신들에 대한 식사 제공도 보다 원활하게 추진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민근 시장은 “경로당 어르신들의 한 끼 식사가 가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꼼꼼하게 챙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 시는 지난해 대비 130명 늘어난 660명의 경로당 식사 도우미를 운용하고 있으며, ‘경로당 주 5일 식사 제공’을 위해 노인 일자리 수행기관과 함께 지속적으로 노력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