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9-09 14:43 (월)
이재준 시장 ‘도란 도란 토크 콘서트’ 진행
상태바
이재준 시장 ‘도란 도란 토크 콘서트’ 진행
  • 김창석 기자
  • 승인 2024.07.03 1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준 수원시장이 지난 2일 매향여자정보고 대강당에서 열린 ‘도란도란 토크 콘서트’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제공=수원시)
이재준 수원시장이 지난 2일 매향여자정보고 대강당에서 열린 ‘도란도란 토크 콘서트’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제공=수원시)

“수원시가 여러분의 성장을 돕는 페이스 메이커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준 수원시장이 지난 2일 매향여자정보고등학교 대강당에서 열린 ‘이재준 수원시장과 함께하는 도란도란 토크 콘서트’에서 이같이 밝혔다. 

시가 주최하고 수원상공회의소가 주관한 이번 토크 콘서트에는 전교생과 교사, 학교 운영 위원회·학부모회·총동문회 관계자 등 600여 명이 함께했다.

이날 학생들은 직업계고 학생에게 도움이 되는 취업 지원 정책, 대학 진학 지원 정책, 청소년 지원 정책 등을 질문했다. 

이 시장의 고등학교 시절 추억, 좋아하는 노래, 스트레스 해소법, 수원 맛집 등의 친근한 질문도 있었다.

이에 이 시장은 직업 진로 캠프·찾아가는 취업 특강·일자리 카운슬러 등 직업계고 취업 지원 정책과 1:1 진로 진학 전문 컨설팅 등 대학 지원 정책, 시의 교육 브랜드 ‘청개구리 스펙(SPPEC)’사업 등을 소개했다.

이 시장은 “여러분이 수원시의 리더로 성장해 다양한 분야에서 수원의 발전을 이끌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다른 사람의 기준으로 자신을 판단하지 말고, 삶의 주인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매향여자정보고에는 메타비즈니스과(회계금융), 호텔관광비즈니스과, 패션산업디자인과, 공공사무행정과, 영상콘텐츠과, 보건간호과 등 6개 과가 있다. 

현재 학생은 660명, 교직원은 82명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