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7-18 21:38 (목)
서부권 보타닉 가든 조성
상태바
서부권 보타닉 가든 조성
  • 김세영 기자
  • 승인 2024.07.10 1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꽃 식물원 리모델링 설계 공모

화성시가 우리 꽃 식물원 리모델링 설계 공모를 시작으로 ‘서부권 보타닉 가든 조성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시는 지난해 8월 ‘보타닉 가든 화성’기본 구상 완료 후 1단계 사업으로 랜드마크인 동탄 여울공원 내 전시 온실 건립을 추진해왔고, 이번에는 2단계 사업이자 서부권 보타닉 가든 조성의 첫 단추로 ‘우리 꽃 식물원 리모델링’에 나섰다.

우리 꽃 식물원은 2010년 개원한 산림청 제31호 공식 지정 공립 수목원으로, 개원 이후 지역주민과 시민들에게 중요한 자연 휴식 공간으로 자리매김해왔다.

시는 ‘보타닉 가든 화성’의 2단계 사업을 통해 우리 꽃 식물원의 시설 노후화를 개선하고, 시민들의 여가 문화 트렌드 변화에 발맞춘 리모델링을 통해 우리 꽃 식물원을 화성만의 특색 있는 관광 자원으로 새 단장할 계획이다.

이번 리모델링은 식물원 주요 건축물인 ▲종합 관리동 ▲사계절 전시 온실(지상 2층) ▲야외 조경 공간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시는 설계 공모를 통해 수준 높은 설계안을 제안 받아 우리 꽃 식물원의 고유 정체성을 살린 공간 디자인을 적용하고 이용객을 위한 차별화된 편의시설 및 체험 공간을 도입할 계획으로, 오는 10월 설계에 착수해 2026년 12월 준공을 목표로 리모델링을 추진한다.

정명근 시장은 “보타닉 가든 화성을 통해 102만 화성시민 모두가 쾌적한 도시 환경 속에서 여가 문화를 즐길 수 있는 명품 도시를 만들 것”이라며, “서부권에서 시작되는 보타닉 가든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