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7-18 21:38 (목)
휠체어 대여 서비스 지역 확대
상태바
휠체어 대여 서비스 지역 확대
  • 김창석 기자
  • 승인 2024.07.10 1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통합 예약 시스템인 경기 공유 서비스가 ‘휠체어 대여 서비스’를 기존 9개 시·군 108개에서 26개 시·군 959개로 확대했다.

올해 상반기에만 방문자가 70만 명에 이르는 ‘경기 공유 서비스’는 지역 내 체육시설, 회의실, 생활 공구, 공공 텃밭, 무료 법률 상담, 소방안전교육 등 3000여 개의 공공 자원을 편리하게 검색·예약할 수 있는 통합 예약 시스템이다.

이번에 생활 밀접 물품 대여 서비스 확대의 하나로 시행한 ‘휠체어 대여 서비스’는 시·군에서 대여하고 있는 휠체어 정보를 한곳에서 확인이 가능해 사고 이후 회복하는 동안 일시적으로 필요한 분들과 거동이 불편한 노약자들의 이동 보조를 돕기 위해 제공된다.

경기 공유 서비스에는 시·군 행정복지센터, 보건소 등 159개 기관의 959개 휠체어에 대한 정보가 등록돼있어 지역에서 가까운 대여 장소, 연락처, 대여 기간, 신청 방법(전화·온라인·방문) 등의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김해련 자산관리과장은 “거동이 불편한 어머니를 위해 보건소에서 휠체어를 빌려 여행을 다녀온 사례와 다리를 다쳤는데 휠체어를 어디서 빌려야 할지 모르는 분들의 사례를 접한 바 있다”며, “휠체어 대여 정보를 31개 시·군 전체로 확대해 도민의 안전하고 행복한 이동을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