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7-18 21:38 (목)
도의회 도시환경연구회, 정책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상태바
도의회 도시환경연구회, 정책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 김창석 기자
  • 승인 2024.07.10 2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위원회 연구단체인 ‘도시환경연구회’가 지난 9일 ‘제로에너지건축물 활성화를 위한 제도 개선 및 지원방안 연구’에 대한 정책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유영일 위원장을 비롯해 김용성·문병근·백현종·김태형·이은미·임창휘 의원 등 도시환경연구회 회원과 연구 수행을 맡은 김선숙 아주대학교수, 김현준 연구원이 참석했다.

김 교수는 “중간보고회를 통해 보완하거나 미비한 사항으로 지적된 내용을 연구에 반영했다”며, “경기도 내 태양광 일사조건 및 건축여건, 인증등급 상향에 따른 비용 산정 등 분석을 통해 제로에너지건축물 활성화의 제약사항을 도출하고 이를 종합적으로 고려한 개선방안 등 주요 내용을 연구에 담았다”고 말했다.

이어 김 교수는 경기도 제로에너지건축물 관련 정책 개선방안으로 ▲녹색건축물 조성 및 공공건축물 친환경기술 도입 지원 조례 개정안 ▲녹색건축 설계기준 개정안 ▲신재생에너지Off-site 활용 등을 포함한 경기도 제로에너지건축물 활성화 특화 전략을 제안했다.

유 위원장은 “이번에 논의된 내용이 반영된 최종연구용역 보고서가 제출되면 향후 관련 사업 검토와 조례안 개정 등 의정활동을 위한 정책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라며, “연구진께서는 마무리에 만전을 기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