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10-11 12:33 (금)
통합 축제 ‘안산 페스타’ 팡파르
상태바
통합 축제 ‘안산 페스타’ 팡파르
  • 채기성 기자
  • 승인 2024.10.01 1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가 오는 3일부터 9일까지 안산 와~스타디움 일원에서 주요 문화·예술·체육행사를 한데 모아 준비한 통합 축제 ‘안산 페스타’를 개최한다.

이는 그간 시기와 지역별로 분산됐던 축제와 행사를 한데 묶어 안산 대표 축제로서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불필요한 예산 낭비를 막고자 기획한 민선 8기 시의 새로운 축제 브랜드다.

첫날인 3일 주경기장에서 ‘제39회 시민의 날 기념 체육대회’를 시작으로 4일부터 8일까지는 주경기장과 원형광장에서 ‘제5회 김홍도 문화제’가 진행된다. 

올해부터 기존 ‘김홍도 축제’에서 명칭을 바꿔 좀 더 격상된 축제로 진행하며, 축제 기간도 3일에서 5일로 확대해 축제 더욱 풍성하고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5일 원형 광장에서는 음식문화 개선과 식품 안전을 위한 ‘안산 음식 문화제’와 반려동물 문화 교실 ‘안산 펫 페스티벌’이 개최된다. 

이어 6일은 모두가 ONE하는 ‘평생학습 한마당’이 원형경기장에서, 8일에는 ‘제13회 장애 학생 체육대회’가 보조경기장에서 진행된다.

9일에는 이번 축제의 대미를 장식할 ‘산업단지의 날 기념 안산 페스타 슈퍼 콘서트’가 주경기장에서 열린다. 

이외에도 축제 중간중간 안산문화재단의 웰컴투시민예술시대와 청년 시점의 공모작 공연 및 작품 전시와 함께 4일부터 7일까지는 ‘제1회 오감 체험 국악 영화제’의 국악 관련 단편 영화 상영이 있다. 

안산색이 가득한 ▲정조대왕 어가행렬 ▲안산둔배미놀이 ▲와리풍물놀이는 축제맛집의 사이드 메뉴지만 언제나 인기만점이다.

아울러 축제 기간 주무대에서는 유명 가수들의 축하 공연과 불꽃놀이, 레이져쇼가 펼쳐지며 ▲조선주막 ▲플리마켓 ▲숲밧줄놀이터 ▲으쓱마켓 ▲농산물직거래장터 ▲스테이션-A 등 운영으로 깊어가는 가을을 낭만으로 이끌어 준다. 

방문 인증샷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예정으로 가족, 친구, 연인과 추억의 사진을 남길 수 있다.

같은 기간 진행되는 ▲제25회 단원 미술제(1~10일) ▲김홍도NOW(4일) ▲단원 김홍도, 국악을 만나다(4일) ▲경기 건축 문화제(5~6일, 8일)와도 연계해 더욱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방문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민근 시장은 “안산에서 처음 시도하는 통합 축제인 만큼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며, “단순한 규모의 확대를 넘어 다양한 축제와 행사의 유기적 연결을 통해 안산이라는 공동체의 도시 브랜드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