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10-11 12:33 (금)
‘광주형 학생 통학 버스’ 운행 시작
상태바
‘광주형 학생 통학 버스’ 운행 시작
  • 전건주 기자
  • 승인 2024.10.01 1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가 ‘광주형 학생 통학 버스’운행을 시작했다.

시는 지난달 30일 쌍령동 주민자치센터 주차장에서 통학 버스 관계자들과 내빈 및 지역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통식을 가졌다.

통학 버스는 쌍령~탄벌 간 2개, 양벌~태전 간 2개, 목현~광남 간 1개, 퇴촌~초월 간 1개 노선 등 총 6개 노선에 6대 버스를 운행하게 된다.

다만 주말과 공휴일, 방학 기간에는 운행하지 않는다.

이용 요금은 현재 학생 시내버스 요금과 동일하게 운영된다.

운행 노선과 운행 횟수 및 운행 시간 등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경기 버스 정보 홈페이지와 스마트폰 앱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시는 앞서 4월 경기도교육청 주관 학생 통학 버스 사업 대상지로 선정된 후 운송 업체 선정 과정을 거치고, 9월 5일에는 광주하남교육지원청과 통학 버스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방세환 시장은 시장 취임 후 학생 통학 여건 개선을 위한 노선 발굴을 여러 차례 강조해왔다. 

이에 담당 부서는 이를 ‘버스 노선체계 개편 용역’에 반영해 계획을 수립했다.

아울러 교육청이 주관하는 통학 버스가 필요하다는 것을 2022년 시가 최초로 제안했다. 

해당 제안을 교육청에서 ‘한정 면허 학생 통학 순환 버스’정책으로 구체화했으며, 시는 파주시와 의정부시에 이어 세 번째로 학생 통학 버스를 운행하게 됐다.

방 시장은 “연말까지 시범 운영을 거치면서 학생들의 통학 여건 개선을 위해 보완해야 할 것들이 무엇인지 지속적으로 면밀히 살펴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