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3 19:53 (화)
인천시 공공도서관, 글쓰기 행사 풍성
상태바
인천시 공공도서관, 글쓰기 행사 풍성
  • 김성배 기자
  • 승인 2015.06.15 2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서 동아리 활발한 책의 수도 활동

인천지역 공공도서관들이 '2015 세계 책의 수도'의 해를 맞아 시민들을 대상으로 글쓰기 및 활발한 독서 동아리를 운영한다.

율목도서관은 오는 26일부터 11월까지 매주 금요일 시민을 대상으로 SNS서비스를 활용한 일상 속에 담긴 각자의 이야기를 감각적으로 글쓰기를 해 책으로 제작하는 '창작클럽 오감글쓰기'행사를 개최한다.

중앙도서관은 문화가 있는 날 프로그램으로 '길에서 만난 찬란한 순간들'인문학강좌를 운영한다.

오는 24일 곽명동 기자가 '체 게바라, 역사와 사회'라는 주제로 한 권의 책과 한 편의 영화를 소개하고 해설하는 자리를 만든다.

또한 공공도서관이 계층별 독서동아리를 운영하면서 시민들이 독서의 용광로에 빠져 들어가고 있다.

수봉도서관에서는 노인독서동아리인 '은빛 동아줄', 성인 독서동아리 '벅차다, 이야기 모꼬지', 초등 동아리'책도깨비, 수봉항해사', 청소년 동아리 '독서란'등의 독서 동아리가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영종도서관에서는 성인독서동아리인 '섬마을 문학 동네, 그림책 읽는 어른', 어린이동아리 '1학년 도담도담 책둥이', '2·3학년 알콩달콩 책누리', '4·5학년 도란도란 책 또래'가 운영된다.

율목도서관에서는 성인독서동아리인 'FM Club, 순수', 초등학생동아리 '도서관 탐험대', 중학생동아리 '스케치북', 어린이동아리 '책소리'를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