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7-14 20:26 (일)
어린이 교통안전 합동 캠페인
상태바
어린이 교통안전 합동 캠페인
  • 채기성 기자
  • 승인 2015.07.02 1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주변 순찰·통학로 시설개선 논의

승용차요일제 참여 홍보 병행 전개

계양구는 2일 관내 안산초등학교 인근 어린이보호구역내에서 박형우 구청장과 계양경찰서, 계양구녹색어머니연합회, (사)인천계양모범운전자회, 한림병원, 안산초등학교 선생님 및 학생 등 7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안전) 합동 캠페인을 실시했다.

캠페인에 참석한 박형우 구청장은 구 간부공무원들과 함께 학교주변의 순찰을 병행하면서 어린이 통학 안전보행을 위한 시설개선에 관해 다양한 의견수렴 및 조치사항에 대해 논의했다.

아울러, 학교주변의 불법 점거 부분, 차선도색, 횡단보도, 안전펜스, 보도블럭, 통행로 지장물 등의 각종 시설물에 대해 현지에서 직접 문제점을 찾아내어 개선하는 등 열린 행정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어린이들의 보행환경이 쾌적하게 눈에 띄게 변화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고 구 관계자는 전했다.

한편, 구는 교통사고 예방 합동캠페인을 통해 승용차요일제 참여 홍보를 대대적으로 실시해 구청사 및 동주민센터 등 공공기관 선택요일제의 100% 의무 시행하도록 추진했다.

또한 사회단체 및 기업체 구청장 서한문 발송, 합동캠페인, 구정신문, 전광판 홍보, 민방위 교육 시 요일제 홍보 등 다양하고 지속적인 홍보활동 등을 통해 인천시 전체 6.36% 대비 7.77%로 높은 가입률을 기록해 군구행정실적평가 ‘승용차요일제 활성화 추진분야’에서 2012년 최우수구, 2013년 우수구, 2014년 최우수구에 선정된 바 있다.

구는 매주 목요일 실시하는 어린이 교통사고 줄이기(교통안전) 캠페인은 다음 주 효성서초등학교에서 실시하고, 초등학교 겨울방학 전까지 지속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다.

한편 승용차 선택요일제에 가입하면 자동차세 5% 감면, 공영주차장 주차요금 50% 할인, 교통유발부담금 30% 감면, 의료기관 종합검진비 할인, 할인가맹점 이용요금 5~10%할인 등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홍보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