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제품 구매설명회’ 개최
전년 구매액 1,256억원 등 동반성장
한국남동발전 영흥발전본부와 인천지방중소기업청은 지난 13일 정부 3.0 협업을 통해 중소기업(19개 社)을 초청해 ‘중소기업 우수제품 구매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구매설명회는 우수제품 설명회 및 기계, 전기, 제어 등 각 분야별 실무부서 간담회 등 중소기업에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이루어졌다.
지난해에 이어 영흥발전본부와 인천지방중소기업청이 협업해 동반성장의 건강한 산업생태계 조성을 위해 공동의 노력을 기울였다는 데 의의가 크다고 할 수 있겠다.
먼저 제품설명회에서는 각 부스 행사에 참석한 중소기업들의 우수한 제품 설명과 각 실무자들의 질의응답이 있었고, 2부에서는 부서매칭을 통해 각 부서 사무실로 이동해 중소기업 제품 설명자와 실무부서 간 1:1 간담회를 통해 중소기업 우수제품의 본부 내 적용 범위와 가능성, 현안사항을 해결하기 위한 정보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이동선 제1발전처장은 “성능인증 등을 인정받은 제품들을 보유한 우수한 중소기업들이 영흥발전본부와의 제품 및 기술 교류화를 통해 동반성장하는 기회가 돼 국내외 판로 확대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영흥발전본부는 지난해 중소기업제품 구매액이 1,256억원, 기술개발제품 구매 143억원, 여성기업 150억원, 사회적기업 제품 구매 28억원 상당을 구매했다,
저작권자 © 경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