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18 21:31 (목)
상반기 채용박람회… 65명에 희망 안겨
상태바
상반기 채용박람회… 65명에 희망 안겨
  • 박복남 기자
  • 승인 2015.07.26 2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 양평군은 지난 23일 오후 2시 군청 대회의실에서 “구직자에게는 취업의 희망을, 기업에게는 우수인재 채용의 기회를” 주기위한 ‘2015 상반기 양평군 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실업난 해소와 지역일자리 창출을 위한 다각적인 노력의 일환으로 구직자의 취업 촉진과 구인업체의 원활한 인력수급 지원을 위해 참맛촌식품, 리뉴얼라이프, 다원식품 등 양평관내 21개 구인업체와 구직자 200여 명이 참여했다.

특히, 구인업체와 구직자간 직·간접 방식에 의한 현장 채용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구직자 99명이 구인업체에 현장면접을 모아 현장채용 15명, 채용진행 50명 등 좋은 성과를 거뒀다.

또한, 광주고용센터의 실업급여 및 취업성공패키지 상담, 경기보증신용재단의 자영업 경영상담, 양평군 무한돌봄센터의 건강·복지상담, 경기도 비정규직지원협회의 개인 직업성향 검사, 취업전문기관인 ㈜유노컨설팅의 직업카드 및 캐리커처 등 총 5개 유관기관이 취업에 필요한 정보와 상담도 같이 실시했다.

윤상호 지역경제과장은 “구인·구직자간 효과적인 매칭을 위해 동행면접, 구인업체 탐방, 전화 및 안내문 발송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하반기에는 더 많은 구인업체가 참여하는 취업박람회를 개최해 구직자는 물론 구인업체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일자리 창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