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15 22:05 (월)
경기관광公, 중국 자매지역 여행사·언론인 팸투어
상태바
경기관광公, 중국 자매지역 여행사·언론인 팸투어
  • 김창석 기자
  • 승인 2015.07.26 2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업 조기 정상화 우호관계 적극 활용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는 한국관광공사 칭다오지사와 공동으로 경기도 자매지역인 산동성의 여행사, 언론인 대표단 30여명을 초청해 7월 27일부터 6일간 경기도를 구석구석 답사한다.

경기도 주요 관광지는 6~7월 메르스 사태로 중화권 단체관광객 수가 작년 동기 대비 20% 이하 수준으로 감소하고, 일부 업체는 임시 휴업에 들어가는 등 어려움을 겪었다.

이에, 경기도는 중국내에서 경기도에 우호적인 자매지역과의 관광교류를 우선적으로 확대해 관광업계의 위기를 조기에 회복하겠다는 전략이다.

먼저 메르스 이후 국내 최초로 국내 주요 관광업계 30여개사와 산동성 여행업계간 B2B 상담회(약100명규모)를 7월 28일에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리조트에서 실시한다.

또한, 에버랜드, 한국민속촌, 쁘띠프랑스, 고양 원마운트, 부천 웅진플레이도시 등 도내 대표 관광지의 여행 안전성을 홍보하고, 광명동굴, 파주 영어마을, 포천 허브아일랜드, 김포 현대아울렛, 과천 Let's Run Park 등 경기도 각 지역의 신규 콘텐츠도 적극 소개해 다양한 고부가 관광상품 개발을 유도한다.

도는 이에 그치지 않고, 오는 8월28일에서 30일, 9월 11일에서 13일까지 경기도 자매결연 지역인 산둥성과 광둥성에서 개최되는 국제관광박람회에도 참가해 현지 소비자를 대상으로 경기관광을 홍보하고, 현지 주력 여행사에 세일즈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경기관광공사 관계자는 “6~7월 중국관광객 최대 성수기에 메르스 영향으로 큰 타격을 입은 도내 관광업계가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정상화 되어, 9~10월 추석 및 국경절 연휴에는 대대적인 유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