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3-28 18:10 (목)
2015년 제2기 고양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심화 과정 수료생 배출
상태바
2015년 제2기 고양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심화 과정 수료생 배출
  • 김종일 기자
  • 승인 2015.07.28 0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 고양시 산하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 고양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이하 지원센터)는 지난 23일 ‘2015년 제2기 고양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심화 과정’운영을 완료하고 교육생 17명중 14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고 밝혔다.

제2기 고양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심화 과정은 5월 21일부터 7월 23일까지 진행됐으며, 소셜미션과 비즈니스 모델링을 통한 사회적기업의 핵심 가치 창출, 사회적기업 인증 실무 등 사회적기업 전반에 관한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했다.

또한 지역의 우수 사회적기업인 (재)한국음주문화연구센터 청미래사업단(이하 사업단)을 방문해 이혜정 센터장으로부터 실무 노하우를 전수받았다. 특히 사업단에 근무하는 취약계층(알콜중독 회복자) 직원이 사회적기업이 제공하는 일자리와 사업단에서 운영 중인 재활 프로그램를 통해 알콜중독에서 회복되는 과정을 들려주고 그곳의 환경이 얼마나 자신을 바꿔놓았는지, 지금은 어떤 미래를 꿈꾸고 있는지 등의 이야기를 들려줌으로서 교육생들의 높은 호응을 받았다.

김인환 원장은“교육 중 메르스의 영향으로 3주차 교육이 연기돼 진행 됐음에도 불구하고 끝까지 교육에 참석해 주신 수강생에 감사함을 전하며, 지원센터는 앞으로도 꾸준하고 전문적인 교육으로 시민에게 보답할 것”이라고 전했다.

지원센터에서 진행하는 고양 사회적경제 아카데미는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창업 예정자를 위한 심화교육 뿐만 아니라 사회적기업 초심자에게도 적합한 일일강좌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교육일정은 고양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http://goyan gse.or.kr)를 통해 공지되며 문의사항은 전화(031-960-7874) 또는 이메일(webmaster1@gipa.or.kr)을 통해서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