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4 19:47 (수)
인천시설公 고객만족경영시스템 ISO 인증
상태바
인천시설公 고객만족경영시스템 ISO 인증
  • 김성배 기자
  • 승인 2015.07.29 0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산하 지방공기업 중 최초 인증 쾌거

인천광역시시설관리공단이 지난 27일 전국 특·광역시 산하 지방공기업 최초로 고객만족경영시스템 ISO 10002 인증을 획득했다.

한국능률협회인증원이 주관하는 고객만족경영시스템 ISO 10002는 고객만족경영을 위한 국제표준시스템으로, 우수한 고객만족경영시스템을 구축해 고객의 요구와 기대를 체계적이고 신뢰성 있게 처리한 우수 기관을 인증하는 제도이다.

공단은 그 동안 박성만 이사장의 확고한 고객만족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공단 비전을 ‘시민의 즐거움과 도시의 가치를 높이는 일류 공기업’으로 새로 정하고, 고객에 대한 배려와 친절로 고객감동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쾌적하고 안전한 시설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전 임·직원이 합심해 노력해왔다.

특히 고객서비스 역량강화를 위해 전 직원 집체교육 및 부서별 친절교육을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청렴 시민감사 모니터링, 고객서비스 현장점검, 고객만족도 조사 등 지속적인 모니터링으로 서비스 품질 향상을 도모해 왔으며, 고객과의 신뢰구축을 위해 고객만족 서포터즈, 고객간담회 등을 추진하고, 신속한 고객불만 처리를 위해 홈페이지 민원은 24시간 이내에 답변토록 운영하고 있다.

인천시설관리공단 박성만 이사장은 “전국 특·광역시 산하 지방공기업 최초로 고객만족경영시스템 ISO인증을 받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효율적인 시설관리와 고객만족도 향상을 보다 중점적으로 추진해 시민의 행복지수를 높이고 주민복리증진에 이바지하는 공단이 될 수 있도록 더욱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공단은 이번 인증외에도 산자부 생산성 우수 경영시스템 인증, 2014년 올해의 CEO대상(고객만족경영), 센트럴공원 ISO 14001 인증, 날씨경영 인증, 보건복지부 시니어인턴십 우수기관 장관표창, 청소년수련관 여성가족부 장관표창, 어린이과학관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 등 여러 인증 및 표창을 통해 대외적으로 우수한 경영성과 및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