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3-28 18:10 (목)
㈜동일,‘고양 원흥동일스위트’
상태바
㈜동일,‘고양 원흥동일스위트’
  • 김종일 기자
  • 승인 2015.08.04 2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 원흥공공택지지구 마지막 분양

㈜동일이 경기도 고양시 원흥공공택지지구(이하 원흥지구)A7블록에서 원흥지구 내 마지막 분양단지 ‘고양 원흥동일스위트’를 분양중이다.

‘고양 원흥동일스위트’는 지하 2층~지상 25층, 14개동, 전체 1257가구가 전용 84㎡의 단일면적(2개 타입)으로 조성된다.

타입 별 가구수는 △84㎡ A타입 538가구, △84㎡ B타입 719가구다. 매머드급대단지에 가장 수요가 많은 중소형 타입으로만 이루어지는 만큼 실수요의 선호가 높을 전망이다.

◆ 원흥·삼송지구 최초로 단지 내 ‘수영장’… 4Bay 설계에 최대 방 4개까지

단지는 남향 위주의 배치를 통해 일조량을 극대화했으며 전용면적 84㎡ A·B 두 개 타입 모두 4베이 100% 판상형 구조의 평면으로 설계된다.

가변형 벽체를 세워 거실을 넓게 혹은 방으로 활용할 수 있게 했고, 주방 대형 펜트리와 냉장고장 등 수납공간을 넉넉히 제공해 주부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안방 드레스룸에도 두 개의 창문이 자리하고 있어서 통풍에 대한 걱정을 덜어냈다.

전용면적 84㎡A 타입은 방-방-거실-방이 전면에 배치되는 4베이 구조다. ‘ㄷ자형 주방’을 설계해 주부의 편의를 높였으며 메인 주방과 보조 주방으로 나뉘어 보조 주방에서도 간단한 요리를 할 수 있도록 인덕션과 개수대가 설치된다.

또한 안방에는 중소형에서 보기 드문 대형 드레스룸이적용된다.

전용면적 84㎡B 타입은 방-방-거실-방 4베이의 주방 옆 쪽 방이 하나 더 제공되는 4룸 구조다.거실과 주방크기는 줄어 들지 않는 선에서 방을 하나 더 추가 시킨 것으로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현관 입구에는현관수납창고가마련돼 대형 용품 수납이 가능하다.

‘고양 원흥동일스위트’에는삼송과원흥 지역 내 유일하게 단지 내 커뮤니티센터에 수영장이 적용돼 단지의 프리미엄을 높일 예정이다.

이 외에도 골프연습장, 피트니트센터, 사우나, 도서관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 조성돼 입주민들의 활기차고 풍부한 여가생활을 지원한다.

◆ 서울까지 3㎞이내에…서울 도심 출퇴근 탁월

고양 원흥지구는LH가 시행하는 공공택지지구로서울 접근성으로 주목받는 지역이다.

서울 은평구까지 3㎞ 이내, 서울시청까지도 12㎞에 불과하다.

탁월한 입지 덕분에 지난 2009년 서울 강남·서초지구, 하남 미사강변도시와 함께 보금자리 시범지구로 지정됐다가 최근 공공택지지구로 변경됐다.

2013년에 첫 입주가 시작됐고 민간분양은 올해가 처음으로 관심이 모이고 있다.

공공택지지구 내 분양단지인 만큼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돼 합리적인 분양가 책정이 예상된다.

뿐만 아니라 정부가 지난해 9.1부동산대책에서 택지개발촉진법(이하 택촉법)을 폐지하고 2017년까지 대규모 공공택지 지정을 중단하기로 하면서 희소가치는 더욱 커지고 있다.

여기에 교통 여건도 크게 개선될 전망이라 미래가치가 더욱 기대된다. 지난 15일 원흥~행신 간 자동차전용도로가 완전 개통됐는데 이 도로를 이용하게 되면 자유로와 제2자유로, 수색로, 수도권외곽순환도로, 인천공항 고속도로 등 주요 간선도로를 연결해 교통체증 해소 및 서울수도권 전역으로 접근성이 개선된다.

고양 백석~신사간(화정~신사구간) 도로 역시 내년 중 개통 예정이다.

지하철도 3호선 원흥역과 경의선 강매역을이용할 수 있다. 더욱이 GTX(수도권 광역급행철도)와 동빙고~삼송간 신분당선의 연장선도 공사 중으로 뛰어난 서울 접근성을 갖추게 될 전망이다.

◆ 유치원·초·중·고교 도보권에 근린공원, 창릉천수변공원 가까워

‘고양 원흥동일스위트’는 단지 바로 앞에 흥도초교와흥도유치원(공립)이 붙어 있어 자녀들이 안전하게 등하교가 가능하며 도래울중·고교도 도보권으로학부모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근린공원도 인접해 있으며, 북한산에서창릉천으로 연계되는 수변공원을 통해 산책과 운동을 즐기며 자연환경 속에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다.

작년 말 농협하나로클럽이삼송지구에 들어서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으며, 원흥지구 내 이케아원흥 2호점과 삼송지구 내 신세계쇼핑몰이 2017년 완공될 예정으로 향후 뛰어난 생활편의성을 갖추게 된다.

모델하우스는 고양시 덕양구 신원동 661번지에 위치한다.

분양문의 :02-381-010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