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9-12 21:07 (목)
“희망을 귀담아 듣는 사례관리자”
상태바
“희망을 귀담아 듣는 사례관리자”
  • 채기성 기자
  • 승인 2015.08.23 2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구, 슈퍼비전 등 역량 강화 교육

 

서구 희망복지과는 지난 7월 7일부터 11월 17일까지 학계 및 현장 전문가의 슈퍼비전을 통해 복합적인 문제를 지닌 위기가정의 효율적인 문제해결 및 전문적인 컨설팅을 도모하고자 사례관리담당 직원 등 19명을 대상으로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통합사례관리를 위한 사례관리자 슈퍼비전 및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역량 강화 교육은 성산효대학원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조대흥 교수를 초빙하여 8월 말까지 4차례 진행되었고, 매월 2회씩 총 10회를 진행하며 사례관리 이해와 적용에 따른 개념 정립과 지역의 복잡한 욕구를 가진 실제 사례를 가지고 정보를 공유하는 등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통합사례관리를 진행하여 서구 맞춤형 복지서비스의 기틀을 다지고 있다.

교육에 참석한 사례관리사는 “이번 사례관리 교육은 기존 학교에서 의 이론만 주입하는 강의와는 달리 실천에 필요한 기술과 실제 사례에 적용한 과정설명과 대상자의 욕구를 해결하기 위한 중요 팁도 쉽게 설명해 주어 매우 유익한 교육이 되고 있다”라고 말했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외부전문가(슈퍼바이저)를 위촉하여 직원들의 지속적인 업무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을 펼쳐 사례관리담당자 역량을 강화하고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더욱 향상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펼쳐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