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3-28 18:10 (목)
“완주를 향한 스포츠 마니아들의 열전”
상태바
“완주를 향한 스포츠 마니아들의 열전”
  • 김성배 기자
  • 승인 2018.06.17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상트 듀애슬론 레이스 개최

‘2018 듀애슬론 레이스’가 17일 인천 송도 달빛축제공원에서 개최됐다.

이번 레이스는 국내 스포츠 브랜드로서는 유일하게 데상트에서 실시하는 신개념 러닝&사이클 레이스 대회로 익스트림 스포츠 마니아들의 뜨거운 관심에 힘입어 올해로 4회째 이어지고 있다.

이날 참가자들은 집결지 및 바꿈터인 송도 달빛축제공원을 중심으로 국제업무 단지 일대를 러닝과 사이클로 달리며 역동적인 레이스를 경험했다.

비경쟁 코스인 30Km ‘챌린지 코스’, 경쟁 코스인 55.5Km ‘마스터 코스’로 대회가 진행된 만큼 듀애슬론 초보자부터 숙련자까지 모두 함께 즐기는 축제로 치러졌다.

모든 참가자들은 오전 9시, 송도 달빛축제공원 앞 도로를 시작으로 5km 러닝 코스를 달렸다.

이어 참가자들은 ‘챌린지 코스’, ‘마스터 코스’ 등 자신의 선택 코스에 따라 잭니클라우스 GC를 지나 송도더샵그린스퀘어에서 반환하는 20km 사이클 코스와 5km 러닝 코스를 각각 1회전, 2회전씩 완주했다.

참가자들은 ‘셀프체크업존’에서 타투와 테이핑 서비스로 각자의 개성을 뽐내며 레이스를 준비했다.

무더운 날씨에 몸이 지친 참가자들은 ‘칠렉스존’의 잔디밭 그늘 아래서 휴식을 취하기도 했고, 생수로 해결하기 어려운 완주의 더위는 ‘듀퍼마켓’에서 준비한 다양한 아이스 먹거리가 해결했다.

이번 레이스는 ‘글로벌 레이스의 완성’을 표방한 만큼 특별한 시상식이 진행됐다.

피니시 라인에 골인하는 참가자들 모두에게 메달을 지급한 것은 물론 55.5km ‘마스터 코스’의 남녀 우승자에게는 런던 듀애슬론 레이스 참가권이 주워졌다.

‘마스터 코스’ 우승자 중 한 명은 “런던 듀애슬론 레이스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돼 뿌듯하다”며 “듀애슬론 레이스의 이벤트와 혜택들이 다채로워지고 있어 앞으로가 더욱 기대된다”고 말했다.

데상트 관계자는 “그간 리얼 스포츠 마니아들의 사랑을 받아온 듀애슬론 레이스는 올해도 어김없이 많은 분들이 자신의 한계에 도전하고, 완주의 기쁨을 만끽하는 스포츠 축제의 장이 됐다”며 “참가자분들의 열화와 같은 성원에 힘입어 내년에도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듀애슬론 레이스로 찾아뵐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