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4 19:47 (수)
신포국제시장, 부흥 꿈꾼다
상태바
신포국제시장, 부흥 꿈꾼다
  • 오명철
  • 승인 2018.06.21 2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구, 신포청년몰 눈꽃마을 오픈

인천 중구는 신포국제시장에 조성중인 청년몰‘눈꽃마을’을 오는 23일에 정식 오픈한다.

신포 청년몰 눈꽃마을은 신포동 우현로 35번길(KEB 하나은행 뒤편)에 푸드트레일러 8대와 요식업이 들어서는 먹거리동, 흑백 사진관과 액세서리, 체험 공방, 의류 등이 들어서는 문화동을 비롯해 상시 공연을 즐길 수 있는 광장 등이 들어선다.

구는 지난 해 8월 중소벤처기업부의 전통시장 청년몰 조성사업을 유치해 총 사업비 15억 원을 투입해 신포동 일대 유휴 건물과 주차장 부지 등을 활용해 청년몰 조성사업을 추진해 왔다.

청년몰이 들어서는 우현로 35번길 일대는 그동안 인근에 비해 유동인구가 현저히 적을 뿐만 아니라 상대적으로 상권이 침체돼 구에서는 그동안 이 일대의 상권 활성화를 위해 온 힘을 기울여 온 곳이다.

구는 특히 청년몰의 조성 컨셉을 사계절 눈이 쌓여있는 유럽풍 마을인 독특한  디자인 콘셉트로 정하고 송월동 동화마을, 차이나타운과 연계해 이 일대를 새로운 관광지로 조성하고자 사업을 추진해왔다.

이번에 청년몰 조성사업이 성공적으로 오픈함에 따라 그동안 구에서 추진중 인 신포권역 상권 활성화 사업은 더욱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한편 구 관계자는 “신포 청년몰 오픈 기념식은  청년몰 메인광장에서 개최되며 기념식 후에는 인기가수 휘성 등이 출연, 다양한 축하공연과 이벤트가 펼쳐질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