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3-28 18:10 (목)
옹진군, 23곳 해수욕장 개장 잇따라
상태바
옹진군, 23곳 해수욕장 개장 잇따라
  • 오명철
  • 승인 2018.06.21 2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갯벌 생태체험 등 가족 피서지 ‘각광’

인천 옹진군은 오는 23일 십리포 해수욕장과 장경리 해수욕장을 시작으로 총 23개의 해수욕장 개장이 잇따라 여름철 손님맞이에 나선다.

인천지역, 특히 군 지역 내 해수욕장은 물놀이와 함께 갯벌 생태체험 등 다양한 즐길거리로 수도권 가족 피서지로 각광 받고 있다.

십리포 해수욕장은 왕모래와 작은 자갈로 이뤄진 백사장이 펼쳐져 있으며 해변 후면에는 소사나무 군락지가 자리 잡고 있어, 빼어난 경관을 자랑하는 옹진군 대표 해수욕장이다.

또한 장경리 해수욕장에는 올해 처음 야영장 시설도 완비돼, 바다를 찾는 야영객들에게는 1석2조의 장소가 될 듯 하다.

공항철도를 이용해서 갈 수 있는 서울과 가장 가까운 바다인 북도면의 수기ㆍ옹암ㆍ진촌ㆍ한들 해수욕장들은 다음달 13일 뒤따라 개장 예정이며, 노송 숲이 울창하고 안락하며 완만한 경사와 넓은 백사장을 자랑하는 휴식처로 국민관광지로 선정된 덕적면 서포리 해수욕장은 다음달 20일 개장을 앞두고 있다.

이처럼 도서지역 특유의 맑은 바닷물과 곱고 깨끗한 백사장을 자랑하는 옹진군 해수욕장에 매년 많은 이들이 찾아오고 있으며 해수욕장 개장을 앞두고 군은 각종 안전사고 예방활동, 편의시설 정비, 쓰레기 수거 등 피서객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피서를 즐길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

아울러 군은 관련 법률에 따라 십리포, 장경리, 옹암, 서포리 등 대표 해수욕장 4곳을 지난 7일자로 정식 해수욕장으로 지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