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18 21:31 (목)
인천도시공사 제10대 박인서 사장, 관광공사 제3대 민민홍 사장 취임
상태바
인천도시공사 제10대 박인서 사장, 관광공사 제3대 민민홍 사장 취임
  • 김성배 기자
  • 승인 2018.10.10 2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도시공사는 10일 박남춘 인천시장으로부터 박인서(60) 사장이 임명장을 수여받고, 공사 대회의실에서 제10대 신임 사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박 사장은 성균관대학교 경영학과 졸업 및 인하대·인천대 대학원에서 각각 경영학 석·박사학위를 취득했으며, 1985년 LH(한국토지주택공사) 입사 후 30여년 이상 재직하면서 세종1본부장, 조달계약처장, 세종특별본부장, 인천지역본부장, 토지주택대학교 전임교수를 거친 도시개발분야 전문가로 평가받고 있다.
박 사장은 취임사에서 “‘원도심과 신도시가 함께 성장하는 상생특별시, 인천’을 경영목표로 삼고, 이를 위해 5대 중점전략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5대 중점전략은 ▲공정한 수익창출을 통한 선순환 사업구조 확립 ▲원도심 주민의 삶이 행복한 도시재생 ▲다양한 계층을 아우른 주거복지 ▲미래지향적 신규사업과 신기술 도입 ▲시민과의 소통, 지역기업과의 동반성장 이다.

박 사장은 취임식 이후 첫 공식일정으로 현안사항 업무보고를 우선 개최해  업무파악을 통한 경영정상화에 힘쓸 예정이다.

인천관광공사 제3대 사장으로 임명된 민민홍(58) 사장이 10일 박남춘 인천시장으로부터 임명장을 수여받고, 공사 대회의실에서 취임식 및 임직원들과의 간담회를 마치고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했다.

민 사장은 한국외국어대학교를 졸업하고 한양대학교 국제관광대학원 석사, 경희대학교 일반대학원 컨벤션전시경영 박사를 거쳐 한국관광공사에서 30여 년을 근무한 경력을 가지고 있다. 또한, 한국관광공사 국제관광본부장(상임이사) 및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비상임이사를 역임했다.

민 사장은 취임사를 통해 “소통을 기반으로 한 변화, 성과 중심의 공정한 인사, 시민들로부터 사랑받는 기업의 3가지 원칙으로 공사를 운영해 나가겠다”며, “인천이 가지고 있는 경쟁력을 바탕으로 MICE, 음악, 국제협력 등 다양한 융복합 관광과 일자리 창출, 시민과의 상생을 통해 최우수 공기업이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