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3-28 18:10 (목)
어린이 통학차 미세먼지 저감
상태바
어린이 통학차 미세먼지 저감
  • 전건주 기자
  • 승인 2018.10.15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PG 신차 구입 시 500만 원 보조

하남시가 어린이 통학차량으로 사용되고 있는 노후 경유자동차를 폐차하고 LPG 신차 구입 시 500만 원을 지원해주는 사업의 대상자를 추가로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차량 동승자인 어린이의 건강을 보호하고 미세먼지를 저감해 대기질을 개선하고자 실시된다.

지원 대상은 2009년 이전 등록된 소형 경유 차량(15인승 이하)을 폐차(수출말소 포함)하고 LPG 신차로 구입하는 어린이 통학차량의 소유자로, 지원 대수는 총 4대이다.

단,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사업으로 지원받거나 신청한 경우나 배출가스 저감장치 부착 후 의무 운행기간(구조변경검사일로부터 2년)이 지나지 않은 경우에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기간은 15일부터 18일까지이며, 일괄 접수 후 신청자가 많을 경우 우선순위 기준(차령 및 시설군 등)에 따라 대상자를 선정해 22일 선정 결과를 공고하고 대상자에게 개별 통보한다.

어린이 통학차량 LPG차 전환 지원을 희망하는 차량 소유자는 지원 신청서를 작성해 어린이 통학버스 신고필증 사본, 자가용 자동차 유상운송 허가증명서 사본 등 구비서류와 함께 시청 환경보호과 대기관리팀으로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신청 서식 및 사업 안내는 시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기타 문의사항은 시 환경보호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