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4 19:47 (수)
안성상공회의소, 창립제100주년 기념식 개최
상태바
안성상공회의소, 창립제100주년 기념식 개최
  • 박금용 기자
  • 승인 2018.11.01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상공회의소는 지난 달 31일 안성맞춤아트홀 소공연장에서 안성상공회의소 창립 제100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대한상공회의소 박용만 회장과 우석제 안성시장, 김학용 국회의원을 비롯한 지역 주요 기관·단체장 및 지방상공회의소 회장, 지역 상공인 등 3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는 기업혁신, 수출유공, 노사화합부문에 대한 모범상공인 공로패 전달했다.

또한 모범근로자 표창패 전달, 지역 및 상공회의소 발전에 공헌한 유공자에 대한 감사패 전달에 이어 이만재 회장의 기념사, 박용만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우석제 시장, 김학용 국회의원, 신원주 안성시의회 의장의 축사가 있었다.

이 회장은 기념사에서 “안성상공회의소가 성숙하고 장중한 100년의 역사와 전통을 이어 올 수 있었던 것은 선인들의 숭고한 땀과 값진 발자취가 초석이 됐으며, 지역상공인 여러분들의 애정과 물심양면의 성원이 있었음”을 강조했으며, “안성상공회의소는 새로운 100년을 준비하고, 회원사와 상공인의 권익 보호 및 경제적 지위 향상을 위해 보다 전문화된 비즈니스 서비스 고도화, 기업의 핵심가치 창출로 차세대 미래 먹거리를 준비하며, 4차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스타트업-기업 발굴에 앞장섬으로써 신 성장동력의 허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우 시장도 안성 상공회의소가 100주년을 맞이할 수 있었던 것은 안성역사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상공인들이 해왔다는 방증이라면서 축하와 감사의 뜻을 전했다. 

안성상공회의소는 1918년 안성상업조합으로 출발해 2018 제23대 의원을 선출하기까지 100년의 긴 역사를 이어오며 안성 경제발전에 기여해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