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18 21:31 (목)
U-18 대건고 천성훈, 독일 아우크스부르크 이적
상태바
U-18 대건고 천성훈, 독일 아우크스부르크 이적
  • 김성배 기자
  • 승인 2018.12.13 2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유소년 시스템 역할 ‘톡톡’

인천유나이티드 U-18 대건고 천성훈(18)이 독일 분데스리가 아우크스부르크 유니폼을 입는다.

인천 구단은 13일 인천 U-18 대건고의 최전방 공격수 천성훈이 독일 명문팀 아우크스부르크로 이적한다고 밝혔다.

계약기간은 4년 6개월이다.

이번에 당당히 독일 분데스리가 진출에 성공하게 된 천성훈은 지난 10월초 인천유나이티드와 현재 소속교인 인천 대건고의 적극적인 협조를 통해 독일로 건너가 총 3개의 분데스리가 클럽에서 테스트를 받았다.

이후 인천 구단과의 협상에서 공식적인 영입 제의 의사를 수차례 표명하는 등 가장 적극적인 움직임을 보였던 아우크스부르크가 이적료를 인천에 제시하면서 천성훈을 품에 안게 됐다.

아우구스부르크는 대한민국 국가대표 구자철, 지동원의 현 소속팀으로 한국 축구 팬들에게 익숙한 구단으로 알려져 있다.

이로써 인천 구단은 지난 해 정우영(바이에른뮌헨)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우수 유소년 선수를 유럽 명문팀에 입단시키는 쾌거를 맛보게 됐다.

정우영은 지난달 28일 진행된 ‘2018 -2019 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E조 5차전 벤피카(포르투갈)와의 홈경기에서 후반 36분 토마스 뮐러 대신 교체 투입되며 데뷔전을 치른바 있다.

190cm, 79kg의 체격을 지닌 천성훈의 주 포지션은 최전방 공격수로 탄탄한 기본기를 비롯, 제공권과 슈팅력 등 공격적인 재능을 두루 가지고 있다.

천성훈은 “인천유나이티드 구단과 대건고 그리고 주위에서 많은 분들께서 적극적으로 도와주었기에 이렇게 독일에 진출하게 될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며, “반드시 성공한다는 생각만 갖고 나를 키워준 인천유나이티드와 대한민국을 두루 빛낼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