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3-28 18:10 (목)
누산~마곡 도로 확포장 ‘만전’
상태바
누산~마곡 도로 확포장 ‘만전’
  • 강복영 기자
  • 승인 2018.12.16 2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수산 양만장 영향평가 용역 착수

김포시가 통진읍 수참리에서 하성면 마곡사거리를 잇는 3.31km의 ‘누산~마곡 간 도로 확포장공사’와 관련해 하성면 하사리 하사교 인근 김포수산 양만장에 대해 영향평가 용역을 착수한다.

김포수산 양만장은 그간 공사로 인한 소음·진동 등으로 인해 영향평가 요구 등 지속적으로 민원이 제기돼온 곳이다.

누산~마곡 간 도로 확포장공사는 2014년 5월 착공해 올해 4월 준공됐으나, 김포수산 양만장 인근 등을 제외하고 타절 준공된 구간이다.

도로부지 인근에 위치한 김포수산 대표는 도로 확포장공사로 인해 소음·진동에 민감한 장어양식장에 대한 영향평가를 지속적으로 요구해왔으며, 이에 시는 소통행정의 시정방침 일환으로 민원인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영향평가 용역을 추진하게 됐다.

이번 용역은 해양수산부에서 고시한 어업의 손실액 조사기관인 부경대학교 해양과학 공동연구소에서 수행하게 될 예정이다.

이와 관련 시는 지난 12일 전종익 시 교통국장을 비롯한 용역기관과 김포수산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향후 영향평가 용역 방향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김포수산 대표는 항간에 떠도는 루머에 대해 억울함을 호소하기도 했다.

전 국장은 “이번 누산~마곡 간 도로 확포장에 따른 김포수산 양만장 영향평가 용역은 내년 5월 준공 예정”이라며, “용역 결과는 앞으로 민원 해결에 중요한 자료로 사용될 것으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