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18 21:31 (목)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워크숍
상태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워크숍
  • 강복영 기자
  • 승인 2018.12.16 2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웃사랑 나눔, 풍요로운 강화 만들기

인천 강화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4일 그레이스힐(길상면 소재)에서 ‘2018 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은 협의체 위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운영사항 보고, 협의체 위원의 역량 강화를 위한 특강, 내년 의제발굴을 위한 분임별 토론과 발표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웃이 이웃을 살필 수 있는 인적 안전망으로서의 역할과 이웃 나눔을 함께 할 수 있는 복지자원 찾기 토론을 진행해 지역공동체로서 인식을 같이 하는 의미 있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워크숍에 참석한 협의체 위원들은 “우리의 역할은 명절과 연말에 저소득 소외 계층을 찾아가 물품을 전달하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우리와 똑같은 존엄성을 갖고 있는 우리 이웃을 살피고 어려움을 함께하는 일이어야 한다”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읍면 보장협의체의 역할에 대한 확신을 갖게 됐다”고 말했다.

유천호 군수는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복지체감도 향상을 위해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협의체가 지역복지를 위해 한걸음 더 나아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관협력의 구심점이며, 지역사회보호체계 구축·운영을 위한 주민네트워크 조직으로서 지역 내 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자원을 연계하는 사회적 안전망 역할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