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3-28 18:10 (목)
제6차 OECD 세계 포럼 유산 남기다
상태바
제6차 OECD 세계 포럼 유산 남기다
  • 김성배 기자
  • 승인 2018.12.18 2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도 컨벤시아 로비 ‘세계 명사의 월’ 제막

인천시는 18일 송도 컨벤시아 로비에서 ‘제6차 OECD 세계 포럼’의 유산사업인 ‘세계 명사의 월’제막식을 개최했다.

이날 제막식은 이번 행사가 성공적으로 개최되는데 밑거름이 된 시민명예외교관, 통계청, 인천관광공사, 송도 케이터링, PCO(인터컴), 시 실무자 등 각 기관별 숨은 일꾼 20여 명을 주요 내빈으로 초청해 검소하고 내실 있게 진행됐다.

‘세계명사의 월’은 송도 컨벤시아 한쪽 벽면에 설치돼있으며, 이는 지난 달 27~29일 3일간 이곳에서 개최된 ‘OECD 세계 포럼’에 참여한 세계 영향력 있는 인사 9인이 밝힌 ‘미래의 웰빙’에 대한 상징적 메시지를 담고 있다.

주요 참여 인사 9인은  문재인 대통령을 비롯래 앙헬 구리아 OECD 사무총장, 페트라 라우렌틴 네덜란드 왕자빈, 제프리 삭스 컬럼비아대학 경제학 교수, 나탈리 드루앵 캐나다 법무부 부장관, 알렌카 스메르콜 슬로베니아 전 개발부 장관, 말린 리파 볼보그룹 이사, 장 라이밍 중국 국무원발전연구중심(DRC) 차관, 마틴 듀란 OECD 통계국장이다.

‘세계 명사의 월’에선 세계가 남긴 발자취라는 타이틀로 세계 정상급 인사들이 이번 행사에서 논의한 향후 수십 년간 인류의 삶에 영향을 미칠 기회와 광범위한 과제를 핵심 키워드로 만날 수 있다.

이는 9000×3500mm 규모에 주요 인사들의 메시지와 서명 및 사진 등으로 구성되며, 바탕에는 총 9개국의 국적을 나타내는 국기가 표기돼있어 세계 각국에서 온 명사들의 흔적을 시각적으로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세계 명사들의 메시지는 인천대교, 인천국제공항, 전등사, 팔미도 등대, 성공회 강화성당 등 시의 주요 랜드마크를 배경으로 하고 있어 인천이 세계와 대한민국을 잇는 선도 도시로서의 명실상부한 위치를 상징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유지상 시 문화관광체육국장은 “MICE 인천의 도시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고 시를 방문한 세계 유명인사의 흔적을 시가 자산화하는 사업으로 ‘세계 명사의 월’을 기획하게 됐다”며,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앞으로 매년 개최되는 메가 국제행사 후 유산사업으로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방안을 검토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