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3-28 18:10 (목)
도의회 부천상담소, 도시주거환경 논의
상태바
도의회 부천상담소, 도시주거환경 논의
  • 김창석 기자
  • 승인 2019.01.10 2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비계획 재건축아파트 추진 등 관련 민원 청취

이진연 경기도의회 의원(더불어민주당, 부천7)은 지난 9일 경기도의회 부천상담소에서 도시주거환경 정비계획(성곡2-1구역)에 따른 재건축아파트 추진관련 공사 진행 갈등현안 및 문제점을 확인하는 민원을 접수받았다.

이에 이 의원은 본 사업 관할 부천시의회 김성용 의원 및 지역주민들과 함께 문제점을 논의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민원인에 따르면 “몇 차례 무산됐다가 재추진 되는 원종동 352번지 일원 미성아파트(369세대)의 정비계획수립대상(성곡2-1구역) 재건축을 추진하면서 아파트가 지대가 높고, 학교 앞 도로유지 등으로 분담금이 턱없이 많이 나왔다”며, “특히 아파트 끝자락에 있는 임야도 재건축에 포함해 추진돼야 하는데 개발제한구역으로 미포함 추진하다보니 분담금이 가중 됐다”고 어려움을 호소하며 원활한 추진을 요구했다.

이 의원은 “현장 재건축 추진 정비 상황을 파악하고 시청 관계공무원, 건설사, 재건축조합관계자, 민원제기 아파트관계자 등 대응책 마련을 위해 소통하고 협의조정을 해야 한다”며, “보다 투명하게 재건축이 추진돼야 함은 물론 문제점 및 갈등해소를 위해서 시에서 시행하는 재건축설명회 등의 참여를 권유하고 원만한 협의를 위해 해결책을 찾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