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3-28 18:10 (목)
파주 혁신교육지구 사업 ‘본궤도’
상태바
파주 혁신교육지구 사업 ‘본궤도’
  • 김종일 기자
  • 승인 2019.01.17 2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개 기관 합의서 체결 및 실무추진단 발대
▲ 최종환 파주시장이 1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파주교육지원청, 시의회와 ‘파주혁신교육지구 추진 합의서 체결 및 실무추진단 발대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파주시가 17일 파주교육지원청, 시의회와 ‘파주혁신교육지구 추진 합의서 체결 및 실무추진단 발대식’을 가졌다.

혁신교육지구는 학교와 지역사회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지역교육공동체 구축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을 발굴해 지역 특색 교육사업을 학교와 연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는 도교육청과 기초지자체가 협약으로 지정한 지역을 말하며, 혁신교육지구로 지정된 기간 동안 시와 도교육청이 지원하는 사업비로 혁신교육 사업을 운영하게 된다.

이날 체결한 합의서에는 지역교육협의체 구성 운영, 교육공동체 의견 수렴, 시·교육지원청·시의회 상호협력을 통한 사업계획 공동 수립, 사업에 대한 행·재정적 지원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세 기관은 교육 공공성 확대 및 교육 격차 해소를 위한 지역 교육생태계를 조성하고 지역 특색을 반영한 교육 콘텐츠 개발, 지역 협력 교육 인프라 구축 등 다양한 지역 연계 교육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교사, 학생, 학부모, 교육 전문가 등을 중심으로 구성된 혁신교육지구 실무 추진단은 지역 특성에 맞는 교육 프로그램을 발굴해 효율적인 혁신교육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최종환 시장은 “혁신교육지구 사업을 적극 추진해 지역 교육 인프라 구축 및 지역 교육공동체 운영으로 학교와 마을이 소통과 협력으로 함께 나아갈 수 있는 교육도시 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