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3 19:53 (화)
찾아가는 미세먼지 시민강좌 운영
상태바
찾아가는 미세먼지 시민강좌 운영
  • 박복남 기자
  • 승인 2019.01.21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가 오는 6월까지 ‘찾아가는 미세먼지 시민강좌’를 운영한다.

신청인이 원하는 곳은 어디든 찾아가는 이번 강좌는 총 300회 운영되며, 유아·청소년·어르신·주부·장애인 등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맞춤교육을 실시한다.

교육 프로그램은 미세먼지의 발생 원인과 위해성, 고농도 발생 시 행동요령 등 미세먼지를 바로알고 대응하기 위한 과정과 공기정화식물을 이용한 액자 만들기, 동화구연 등 계층별 체험활동이 함께 진행된다.

특히, 청소년의 경우 활동 내용에 따라 봉사활동시간도 인정된다.

지역 내 유치원, 어린이집, 초·중·고등학교, 지역 아동센터와 10인 이상의 시민모임·단체·기관은 누구나 교 육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은 교육기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 또는 팩스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미세먼지 전문가 양성 교육과정도 운영될 예정이며, 수료 후 미세먼지 시민강사로 활동할 수 있다.

이외에도 시는 시민건강 보호대책으로 이달 초 유아, 노인 등 미세먼지에 민감한 계층에게 보건용 마스크 8만 4500매를 보급했으며, 어린이집·유치원·학교 700개소에 미세먼지 알림시스템을 구축해 실시간 미세먼지 농도를 제공하고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에 발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시기에 시민의 건강을 보호할 수 있는 다양한 시책을 추진해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