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4 19:47 (수)
화성문화재단, ‘어린이 눈높이 맞춤형 작품’ 댄싱뮤지엄
상태바
화성문화재단, ‘어린이 눈높이 맞춤형 작품’ 댄싱뮤지엄
  • 김세영 기자
  • 승인 2019.02.14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레, 명화, 클래식, 연극, 미디어아트까지

인문학 시대를 맞이해 아이들의 EQ감성을 위해 다양한 예술장르를 접할 수 있도록 하고 싶지만, ‘관람연령이 맞지 않아서’ 또는 ‘공연장에 입장을 해도 좀처럼 집중해서 작품을 보기가 어려워서’ 등 여러 가지 이유로 어려움이 많다.

특히, 화려한 대중문화에 이미 익숙해져버린 아이들에게 클래식 장르는 지루하고 어려운 장르로 인식되고 있다.

그러나 이런 고민을 가진 부모에게 흥미로운 공연 소식이 있다.

화성시문화재단 누림아트홀 다음 달 기획공연으로 선보이는 서울발레시어터의 ‘댄싱뮤지엄’은 쉽게 이해하기 어려운 몸의 언어나 클래식 음악의 깊이를 보다 친근하게 접할 수 있도록 한다.

순수예술에 대한 거부감을 없애기 위해 세상의 모든 미술작품을 상상으로 불러낼 수 있는 신비한 미술관에서 그림 속 캐릭터가 살아나 춤을 추며 벌어지는 좌충우돌 스토리를 연극적 구성으로 담아냈다.

작품 속에 발레, 세계 명화, 음악 등을 조화롭게 녹여냈을 뿐만 아니라 극 중 주인공인 ‘마스터’와 ‘토토’의 갈등 속에서 작품에 대한 해설도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다. 

또한 안무가 제임스 전 특유의 선곡과 유머러스하고 위트 있는 안무, 미디어아트의 화려한 영상미를 더해 아이들의 오감을 자극하며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이번 공연은 48개월 이상 관람가능하다.

오는 21일까지 조기예매 30%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이후에도 13세 미만 아동을 동반할 경우 보호자1인까지 30%할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