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5 21:39 (목)
인천 동구, 만석쭈꾸미 마을 집수리 교육 수료식 개최
상태바
인천 동구, 만석쭈꾸미 마을 집수리 교육 수료식 개최
  • 김성배 기자
  • 승인 2019.02.18 2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동구는 지난 15일, 동구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만석동 주꾸미 마을 주민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집수리교육의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집수리 교육은 인천형 도시재생뉴딜사업인 만석 주꾸미 더불어마을 사업의 주민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달 5일부터 6주간 매주 토요일 실시했으며, 이번에 수료한 교육생들은 실무위주의 교육을 통해 웬만한 집수리는 직접 할 수 있는 능력을 갖게 됐다.

교육은 공구 사용법부터 수전 세면기 교체, 전등교체 및 수리, 단열재 시공 등 우리 실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집수리 수요에 대한 맞춤형 실무교육으로 편성·진행됐다.

 특히, 교육 마지막 주에는 교육생 중에 한 집을 선택해 전등 교체와 단열재를 시공해 보는 시간을 가지며 현장에서도 직접 할 수 있는 능력과 자신감을 가졌다.

집수리 교육을 수료한 고씨는 “이번 집수리 교육을 통해, 내가 스스로 우리집을 고칠 수 있다는 것에 뿌듯함을 느꼈고 무엇보다 가까이 살면서도 몰랐던 주민들을 알게 돼서 더 기쁘다”며, 앞으로 교육생 모임을 만들어 집수리 봉사도 하며 인연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구 관계자는 “교육생들의 만족해하는 모습에 대단히 보람을 느끼며 그 동안 교육과정 속에서 주민들 간에 소통하고 공감대를 형성해 가는 모습을 보면서 앞으로 도시재생사업의 지향점을 보여주는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 주민들간의 소통하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토대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주민들이 만족하고 살고 싶은 동네가 되도록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하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