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18 21:31 (목)
아이와 엄마가 행복한 도시 조성 주력
상태바
아이와 엄마가 행복한 도시 조성 주력
  • 명주환 기자
  • 승인 2019.02.20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출산 대책 컨퍼런스 개최… 각계각층 머리 맞대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해 각계전문가, 시민, 공무원이 머리를 맞댄다.

안양시가 아이와 엄마가 행복한 도시 조성 일환으로 오는 27일 트리니티 컨벤션에서 ‘저출산 대책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현재 합계 출산율이 0.985명의 초저출산 시대에 접어든데 따른 심각성을 함께 인식하고, 새로운 해결 방식을 모색하며 다양한 의견도 수렴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이날 소통의 자리는 의사, 시의원, 교수 등 각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저출산정책위원회와 시민참여단, 관계 공무원 등 70여 명이 참석해 저출산 문제 극복을 위한 해결방안을 도출하고 시 차원의 출산장려 지원방안을 무엇인지 등을 내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컨퍼런스는 정성이 저출산정책위원장이 진행을 맡는 가운데 오연주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이 ‘출산율 향상을 위한 양성평등과 아기 낳고 기르기 좋은 안양’이란 주제발표로 서막을 연다.

이어 시민참여단 5개 분임장이 ▲연애·결혼 지원 로드맵 ▲착한수레 서비스 문제점 ▲아이돌봄 서비스 문제점 ▲아동보육시설 활성화 방안 ▲다문화가정 산후 도움 제공 방안 등을 연구과제로 발표하게 된다.

아울러 자유토론과 질의 응답시간도 주어지는 만큼 관심 있는 일반 시민도 참석 가능하다.

최대호 시장은 “갈수록 떨어지는 출산율 문제는 해답을 찾기 힘든 당면과제가 됐다”며, “실질적으로 도움될 수 있는 특색 있는 정책 발굴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컨퍼런스에서 도출된 의견들을 적극 반영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시는 하반기부터 출산율 향상 차원에서 아이를 낳은 가정에 대한 출산용품 지원을 늘리고, 유치원과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한 인구교육을 확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