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3 22:14 (화)
김포시의회, 환경관리 거물대리 등 2차 점검
상태바
김포시의회, 환경관리 거물대리 등 2차 점검
  • 강복영 기자
  • 승인 2019.03.14 2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 김포시의회가 14일 대곶면 거물대리 등 환경관리 대상지역을 찾아 2차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지난 달 20일 폐목재 처리 사업장(2개소)의 1차 현장방문 시 지적돼 조치요구 했던 먼지 저감 및 작업장 밀폐 조치 여부 등에 대한 확인을 위해 김종혁 부의장, 최명진, 오강현, 박우식 의원이 점검반에 참여해 집행기관(환경지도과)과 함께 현장을 둘러봤다.

점검결과 사업장별 출입문의 밀폐와 파손된 외벽 보수를 완료한 것을 확인하고, 파쇄기 살수시설 진입도로 보수와 건물 사이 개방된 공간의 밀폐 조치를 사업장별로 완료키로 했다.

한편, 2차 현장점검은 의원 전원회의 결과에 따른 후속 이행조치로 시의회는 매월 2회 거물대리 등 환경관리 대상지역을 시의원 12명이 3개조로 편성 및 방문해 집행기관의 환경개선종합계획에 대한 이행여부를 집중 점검하기로 표명한 바 있다.

현장에서 시의원들은 “오늘 2차 현장점검을 해보니 지난 1차 점검 시 보다 문제된 부분들이 일부 개선됐다”며, “3~4월 중 조치예정인 부분에 대해서도 조속히 완료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사업장 관계자와 집행기관에 주문했다.

한편 시의회는 거물대리 외에도 환경 민원이 많고 문제 되는 지역들을 집중점검해 유해환경배출 사업장 등의 피해방지시설 미흡으로 인한 주민피해가 최소화 되도록 환경 개선에 끊임 없이 노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