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18 21:31 (목)
남한산성문화제 시민 제안 공모
상태바
남한산성문화제 시민 제안 공모
  • 전건주 기자
  • 승인 2019.03.18 1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가 경기관광 대표축제인 ‘제24회 남한산성문화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시민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시는 이번 공모를 통해 오는 9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남한산성 도립공원에서 열리는 남한산성문화제에 시민들의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수렴해 문화제 프로그램으로 반영할 계획이다.

공모는 19일부터 다음 달 9일까지 진행되며, 공모 분야는 프로그램 분야와 주제(슬로건) 분야 등 2개 분야로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프로그램(경연·이벤트·체험·교육·전시 등), 남한산성의 역사적 사실과 이야기를 소재로 활용한 프로그램, 주제 제안 등이다.

공모 희망자는 시 홈페이지에서 제안서, 사업계획서 등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공모 제안서는 창의성·대중성·실현 가능성·경제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 후 시상자를 선정하며 최우수상 1명에게는 온누리상품권 50만 원, 우수상 3명에게는 온누리상품권 20만 원, 장려상 4명은 온누리상품권 10만 원이 수여된다.

신동헌 시장은 “이번 남한산성문화제 시민 아이디어 공모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시민이 참여하고 만들어가는 시민 참여형 축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남한산성의 역사적 가치를 되새기고 세계로 뻗어 나갈 수 있는 경쟁력 있는 세계인의 축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