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18 21:31 (목)
백운밸리 입주민 대중교통 불편 해소
상태바
백운밸리 입주민 대중교통 불편 해소
  • 채기성 기자
  • 승인 2019.03.22 2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개 버스 노선 신설… 광역버스 개통키로

의왕시가 최근 입주가 시작된 백운밸리 단지 입주민들의 대중교통 이용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마을버스 05번·06번·05-1번·16번 등 백운밸리를 경유하는 총 4개 버스 노선을 개통했다.

먼저 백운밸리에서 인덕원역까지 운행하는 05번·06번 마을버스는 주로 서울에 직장을 둔 입주민들 수요를 고려해 만든 노선이다.

16번 버스는 백운밸리에서 롯데마트(내손동)를 거쳐 평촌학원가까지 가는 신설 노선으로, 아직까지 쇼핑시설 및 학원가 시설이 없는 백운밸리 주변 상황을 감안해 신설했다.

또한 05-1번 노선의 경우 고천동 및 청계동 방향으로의 수요를 고려해 기존 노선을 변경했고, 이달 말에는 추가로 06-1번 노선이 개통을 앞두고 있다.

아울러 하반기에 경기도 광역버스 노선을 개통할 계획이며, 앞으로 광역버스가 개통되면 백운밸리의 대중교통에 대한 수요가 어느 정도 충족될 것으로 보고 있다.

이만재 교통행정과장은 “최근 장안지구·백운지구 입주로 많은 인구가 유입이 되고 있다”며, “향후 고천동 행복주택지구를 비롯한 다양한 개발사업이 진행되고 있는 만큼 선제적이고 적극적인 대중교통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시민들의 대중교통 이용 불편 해소와 복지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