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패션복합센터 건립 ‘순항’

형지엘리트, 인천 송도국제도시 입주 완료 김성배 기자l승인2019.04.14 20:52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패션그룹 형지의 자회사인 ‘형지엘리트’가  15일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입주를 마치고 본격적인 송도 시대를 연다.

형지는 송도 지식정보단지역 인근에 글로벌 패션복합센터를 건립하고 있으며, 2021년 8월 완공 예정으로 대지면적 1만 2501.6㎡에 최고 23층 높이 3개 동으로 구성된다.

형지엘리트는 계열사 중 가장 먼저 패션복합센터 예정지 인근으로 입주해 송도에서 형지그룹 글로벌 사업의 선봉장 역할을 맡게 됐다.

이번에 이전한 형지엘리트는 국내 대표 학생복 브랜드 ‘엘리트’를 제조·판매하고 있다.

엘리트는 형지의 해외시장 공략 브랜드로 17조 원 시장 규모의 중국 교복 시장을 공략하고 있으며, 지난 해 중국에서 162억 원의 계약고를 올렸고 올해 사업 확장을 통해 2022년 계약고 연 3500억 원 달성을 목표하고 있다.

이를 위해 현지 영업인력을 10배로 증원하고 핵심 부서의 역량을 강화해 조직 재정비와 인력 충원을 마쳤다.

또한 지난 달 주요 정책을 결정하는 중국 최대의 정치 행사 ‘양회’에서 교복 품질 관리 법안이 제시돼 프리미엄 교복 시장을 공략하는 현지 영업 전략도 탄력을 받고 있다.

패션복합센터가 완공되면 형지엘리트를 비롯한 전 계열사와 함께 패션 관련 연구개발센터, 패션 인재양성 시설 등이 입주하게 된다.

협력사를 포함해 1000여 명이 근무하고 사무 공간과 주거 공간, 판매시설 등을 갖추게 돼 고용 창출과 글로벌 인재 채용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게 된다.

김진용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은 “지난 해 10월 박남춘 시장, 형지 회장과의 미팅에서 글로벌 패션복합센터 준공 이전에라도 계열사가 서울에서 인천으로 이전할 것을 요청해 이번에 형지엘리트가 송도로 이전하게 됐다”며, “센터의 준공에 앞서 형지엘리트가 송도로 이전함에 따라 형지의 본사 및 계열사 이전 이행에 대한 의지를 보여줬다”고 말했다.

이어 “글로벌 패션복합센터 준공 시 매출 1조 원 규모의 국내 대표 패션그룹 형지의 전계열사가 송도에 입주를 하게되면 글로벌 캠퍼스에 입주해 있는 뉴욕패션 주립대학과의 산·학 협력 및 패션업계의 핵심 협의체의 송도 이전, 국내외 주요 패션 관련 행사의 유치 등 송도를 패션산업 클러스터로 조성하는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김성배 기자  presskd@hanmail.net
<저작권자 © 경도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성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인기기사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고충처리인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인천광역시 중구 신포로 27번길 53 2층  |  대표전화 : 032) 556-2114  |  팩스 : 032) 876-8450  |   등록번호 : 인천 아-00009
등록일자 : 2017년 1월17일  |  발행인·편집인 : 신근하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신근하
Copyright © 2019 경도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