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5 21:39 (목)
SK인천석유화학, 행복나눔 벚꽃축제
상태바
SK인천석유화학, 행복나눔 벚꽃축제
  • 채기성 기자
  • 승인 2019.04.14 2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ee & Draw’ 소방안전 체험

인천서부소방서는 지난 12일 SK인천석유화학 행복나눔 벚꽃축제에서 119안전체험장을 운영했다.

119안전체험장 주제는 ‘우리집 소방관, 주택용소방시설을 설치해요’와 ‘See & Draw, 소방안전! 그림으로 배워요’로 놀이를 겸비한 체험학습으로 벚꽃축제를 찾은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행사엔 서부소방서 소방공무원 20명과 서부관내 의용소방대 50여명, 청라C&C미술학원 강사 3명이 참가했으며, 특히 미술학원은 페이스페인팅과 그림교육, 서부소방서와 함께하는 ‘그림으로 소방서 배우기’에 큰 힘을 쏟았다.

소방서는 행사 중 `청렴실천 캠페인`을 통해 많은 시민들이 주고 있는 신뢰와 믿음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기를 다짐했으며, 심폐소생술, 주택용 소방시설 홍보부스, 소방캐릭터와 포토존, 어린이 소방복 입기체험 등 풍성하고 알찬 내용으로 다가갔다.

‘See & Draw, 소방안전! 그림으로 배워요’ 체험에 참여한 한 어린이는 “입체 소방차를 만들고, 소방대원의 옷을 입혀보니 정말 신난다”며, “소방서에 대해 친숙한 이미지가 남았다”고 말했다.

소방서 관계자는 “많은 시민들이 벚꽃축제에 방문한 만큼 소방서가 시민들에게 줄 수 있는 안전메세지를 효과적으로 나눌 수 있어 의미있는 하루였다”며,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더욱 알차고 신선한 프로그램을 준비하는 인천서부소방서가 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