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3-28 18:10 (목)
서구 상생마을 도시재생 뉴딜 사업
상태바
서구 상생마을 도시재생 뉴딜 사업
  • 채기성 기자
  • 승인 2019.04.17 1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재생 산업박람회 ‘장관상’ 영예

인천 서구는 17일부터 20일까지 인천항 제8부두 내 상상플랫폼에서 열리는 ‘2019 도시재생 산업박람회’에 참여해 홍보전시부스를 운영한다.

구는 국토부, 인천시 등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서 전시부스를 통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도시재생사업의 추진 현황과 내용을 담아 체계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아울러 구는 지난 달 ‘서구 상생마을 도시재생 뉴딜사업’이라는 주제로 상생마을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개요와 특성, 추진내용, 향후 지속가능 발전 및 관리 방안 등으로 ‘도시재생 산업박람회 대상’에 공모해 기관표창으로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구는 이번 박람회에서 그동안 추진했던 석남동 상생마을 도시재생사업을 중심으로 해, 가재울 마을 주거환경관리사업, 신현동 회화나무 주거환경관리사업, 가재울 주민발전소, 코스모40 등 서구의 전반적인 도시재생사업의 현황과 내용을 영상으로 담아 전시 부스에서 홍보한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이번 도시재생 산업박람회는 쇠퇴하고 침체해 있는 원도심에 활기를 불어넣는 기폭제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진행되고 있는 사업들이 주민들이 느낄 수 있는 실질적인 변화로 이어지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하며 서구를 ‘다양한 테마가 있는 인간중심의 도시’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