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18 21:31 (목)
상반기 지방재정 신속 집행 ‘온힘’
상태바
상반기 지방재정 신속 집행 ‘온힘’
  • 박복남 기자
  • 승인 2019.04.18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 사업 전면 검토… 일자리 및 SOC 중점 관리

남양주시가 상반기 어려운 고용상황 및 경제 불안 요인 등에 적극 대응하고자 ‘지방재정 신속 집행’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를 위해 지난 17일 지성군 부시장을 주재로 ‘지방재정 신속 집행 추진 상황 보고회’를 갖고, 실·국·소·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그동안의 신속 집행 추진 상황을 설명하고 부서별 부진한 사업에 대한 원인 분석과 대책을 논의했다.

시는 신속 집행 대상액 8687억 원 중 행정안전부 집행 목표액인 4839억 원의 ‘120% 초과 달성’을 목표로 상반기 집행 가능한 사업을 전면 검토하고, 경제 파급 효과가 큰 2대 중점 사업인 일자리사업과 SOC사업 분야의 중점 관리를 통해 지역경제 활력 효과에 집중할 방침이다.

지 부시장은 “신속 집행을 통해 재정 운영의 선순환 정착과 실질적인 지역경제 활력 및 서민경제 안정 효과에 집중할 것”이라며, “정부정책 기조에 맞춰 대규모 주요사업과 부진사업의 추진상황을 계획적으로 관리하고 문제점을 해소해나가는 등 신속 집행에 철저를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시는 향후 월별 보고회 개최를 통해 부진사업을 지속적으로 관리·점검해 문제점에 대응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 부서에 대해 내부 인센티브 제도 마련 등을 검토해 직원들의 사기 진작에도 힘쓸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