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3-28 18:10 (목)
기업애로 SOS지원단 가동
상태바
기업애로 SOS지원단 가동
  • 채기성 기자
  • 승인 2019.04.18 1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의사항 청취 및 해결방안 모색

의왕시가 기업 애로사항 해결을 위해 적극 나서고 있다.

시는 지역 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강소기업 육성을 위해 지난 달 부시장을 본부장으로 한 ‘중소기업 종합 지원 대책본부’를 구성하고, 기업 애로사항을 전문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기업애로 SOS지원단’을 운영하고 있다.

기업애로 SOS지원단은 기업들의 다양한 애로사항을 파악해 원스톱 회의 및 협력 네트워크를 통해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시스템이다.

SOS지원단은 시내 기업체를 방문해 현장의 다양한 애로·건의사항을 청취하고 적극적인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아울러 간담회 등을 통해 기업 발전을 위한 적극적인 소통행정에 나서고 있다.

특히, 시 자체적으로 처리하기 어려운 애로사항은 경기도 SOS지원팀을 비롯한 중소기업진흥공단, 경제과학진흥원, 경기테크노파크, 경기신용보증재단 등 협력기관과 함께 해결해나가고 있다.

이에 따라 기업 경영에 어려움이 있거나 규제 개선이 필요한 사항은 언제든지 시청 기업지원과 기업애로SOS지원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권오종 기업지원과장은“최근 첨단산업단지 및 청계인텔리전트타운이 조성되면서 새로운 기업이 늘어나고 있는 만큼 앞으로 지역 기업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경영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정책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 밖에도 시는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 특례보증 지원, 국내 전시회 참가 지원, 소규모 환경 개선 지원, 홍보 마케팅 지원 등 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