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5 21:39 (목)
인천수중핀수영협회, 청평호 환경정화활동
상태바
인천수중핀수영협회, 청평호 환경정화활동
  • 김성배 기자
  • 승인 2019.05.13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중 약 1톤, 주변 쓰레기 줍기 약 3톤 수거

인천수중핀수영협회는 NASE KOREA, 포세이돈 수상레저, K26, 가평군자원봉사센터 등과 연합으로 지난 11~12일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 회곡리 청평호 수중 정화작업 및 호수 주변 쓰레기 줍기 작업 등을 실시했다.

청평호는 1943년에 완공된 약 12.5㎢ 규모의 인공호수로 수상스포츠, 낚시 등을 즐기기 위해 매년 수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이번 청평호 환경정화활동은 본격적으로 행락객들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여름철을 대비해 깨끗한 청평호를 선보이고자 가평군 자원봉사센터와 청평호 인근 수상레저업체, 수중작업에 전문성을 갖고 있는 인천수중핀수영협회와 NASE KOREA가 손을 잡고 기획했다.

협회소속 잠수전문가 및 인근 지역 주민 등 50여 명의 인원이 동원된 수중 및 호수 주변 쓰레기 줍기 작업을 통해 약 3톤의 생활 쓰레기를 수거했으며, 특히 수중작업을 통해 타이어, 페트병 등 약 1톤의 쓰레기를 수거했다.

김준호 협회 부회장은 “이번 정화활동을 통해 수중 쓰레기 수거함으로써 청평호를 찾는 분들게 좀 더 쾌적한 환경을 제공해 줄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수중작업의 전문성을 살려 우리나라의 소중한 자연환경을 더 풍요롭고 아름답게 가꿔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