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3-28 18:10 (목)
스타트업 및 첨단산업 중심 경제협력 약속
상태바
스타트업 및 첨단산업 중심 경제협력 약속
  • 김창석 기자
  • 승인 2019.05.16 2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화순 道 행정2부지사, 美 콜로라도주 경제개발청장 접견
▲ 이화순 경기도 행정2부지사가 16일 도청 접견실에서 베시 마키 미국 콜로라도주 경제개발청장과 함께 교류협력 면담을 갖고 기념 선물을 교환하고 있다.

경기도가 지난 해 미국 경제 분야에서 가장 우수한 주로 선정된 콜로라도와 스타트업 및 첨단산업 중심 경제협력과 교류를 강화한다.

이화순 행정2부지사는 16일 도청에서 베시 마키 콜로라도주 경제개발청장과 만나 양 지역 간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마키 청장은 이번이 첫 한국 방문으로, 지난 14일 ‘아시안 리더십 컨퍼런스’강연에 이어 지자체로는 유일하게 도를 방문했다.

이 부지사는 “미국 50개 주 중 일자리 창출, 기업하기 좋은 환경 등 경제 분야 1위 지역인 콜로라도주 경제청장의 방문을 환영한다”며, “도는 판교테크노밸리를 중심으로 한 첨단산업의 밀집지역이며 우수한 연구 기술 인력이 풍부해 4차 산업 혁명 시대 한국 경제의 중심 역할을 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에 마키 청장은 “산으로 둘러싸인 지형과 전통이 살아있는 수원에 오니 콜로라도에 있는 것 같은 친숙한 느낌을 받았다”며, “도의 게임 산업은 매우 앞서 있어 콜로라도가 배울 점이 많을 것”이라며 향후 벤치마킹의 기회를 갖고 싶다고 밝혔다.

이 부지사와 마키 청장은 경제 성장의 중심지로서 공통점이 많은 양 지역이 앞으로 긴밀하게 협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대화해나가자는데 뜻을 모았다.

특히, 오는 11월 도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우수상품 전시회(G-Fair)와 9월 콜로라도에서 열리는 덴버 스타트업위크에 상호 초청하고 기업의 참여를 유도하는 등 이번 만남을 계기로 양 지역 간 경제협력과 기업 교류가 본격적으로 이어지기를 희망했다.

한편, 콜로라도주는 전체 기업 매출의 30%, 수출의 35%가 첨단 산업에서 창출되고 산악지대가 많아 ‘실리콘 마운틴’으로 불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