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4 19:47 (수)
이천시, 道 공예품 경진대회 ‘최우수’
상태바
이천시, 道 공예품 경진대회 ‘최우수’
  • 임종대 기자
  • 승인 2019.06.04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가 경기도와 도 경제과학진흥원이 주관하는 ‘제49회 경기도 공예품 경진대회’에서 최우수 지방자치단체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도 공예품 경진대회는 1971년부터 정부 주도로 대한민국 공예품대전에 출품하기 위해 실시한 것으로, 대한민국 전통문화의 맥을 잇고 우리나라 공예품을 현대적 시각으로 재조명해 실생활과 접목시켜 온 공예인들을 위한 축제의 한마당으로 올해 제49회를 맞았다.

이천의 공예인들은 도자와 목·칠 등의 분야에 다수의 작품을 출품했으며, 이 중 입상한 작품들은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도 문화의 전당 빛나는 갤러리에서 전시됐다.

엄태준 시장은 “이번 공예품 경진대회 최우수 지방자치단체 선정은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이천의 우수한 공예품들이 도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나아가 해외에서도 인정을 받고 있는 것”이라며, “공예품 경진대회를 통해 공예인들이 함께 어우러져 공예산업의 발전을 위한 정보 공유는 물론, 판로 개척과 미래의 공예산업 발전에 관한 새로운 역사를 만드는 혁신과 도약의 장이라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시 관계자는 “이번 대회에서의 최우수 지방자치단체 선정은 시와 공예인들이 공예산업 발전에 무단히 노력해온 결과”라며, “앞으로 이천의 공예품을 통해 만나게 될 우리 전통 문화와 감동적인 미래가 더욱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