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18 21:31 (목)
‘1인 방송 제작자’ 키워낼 창작공간 오픈
상태바
‘1인 방송 제작자’ 키워낼 창작공간 오픈
  • 김성배 기자
  • 승인 2019.06.11 1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TP, 인큐베이션 센터 개소

인천테크노파크(이하 인천TP)는 인천 연수구와 함께 11일 송도국제도시 인천TP 시험생산동 204호에서 ‘연수구 1인 방송 인큐베이션 센터’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1인 방송 사업자의 영상제작 활동을 지원키 위해 마련된 이 센터에는 생방송 촬영이 가능한 스튜디오 형태의 부스와 영상편집 시설 등이 갖춰져 있다.

부스에는 촬영 및 음향 장비와 조명 등이 설치돼 있다.

인천TP는 이곳에서 ‘1인 방송콘텐츠 제작자 양성 및 MCN 실무교육’ 등 1인 방송 제작자 양성을 위한 인큐베이팅 교육을 벌이게 된다.

아울러 수료생들이 창업 및 취업 등 관련 분야에서 터를 잡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통합거점 공간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1인 방송 제작자를 희망하는 인천 시민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센터를 개방해 나가기로 했다.

인천TP는 앞서 지난 2017년부터 시험생산동 105호에 방송 제작자 양성을 위한 인천MCN센터(1인 방송 제작 센터)를 설치·운영하고 있다.

이로써 인천TP가 운영하는 1인 방송 콘텐츠 제작 센터는 두 곳으로 늘어났다.

인천TP 관계자는 “연수구의 지원으로 1인 방송 인큐베이션 센터가 구축·운영된다”며, “최근 유망 일자리로 뜨고 있는 1인 미디어의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1인 방송 제작자 양성에 적잖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