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3-28 18:10 (목)
파주시 교하동, 매월 나눔과 봉사 실천
상태바
파주시 교하동, 매월 나눔과 봉사 실천
  • 김종일 기자
  • 승인 2019.06.12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웃사랑의 날’ 지역사회 사랑의 관심

파주시 교하동 교하사랑협의체는 12일 이웃사랑의 날 활동을 전개했다.

매월 둘째 주에 실행되는 이웃사랑의 날은 협의체와 교하 나눔가게가 매월 같은 날 나눔과 봉사를 함께 하기 위해 만든 교하동의 사랑 실천의 날로 나눔가게에서는 각기 운영하는 사업의 물품을 지원하고 교하사랑협의체는 나눔가게에서 지원된 물품을 취약계층에게 전달함과 동시에 안부를 확인하고 있다.

또한 28통 문발 주민들도 협의체에서 운영하는 찾아가는 이·미용서비스 사업(나눔가게 10호점 여우헤어)에 참여해 말벗돼 드리기, 동행, 청소 등 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으며 이동일 이지포토그래피 대표는 3월과 5월 영정사진 촬영 등 재능기부를 통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이웃사랑의 날에 참여 중인 나눔가게는 롯데프리미엄 아울렛 파주점(생필품), 운정족발(족발), 아이노스(빵), 송화잔기지(떡), 삼미통닭(통닭), 여우헤어(찾아가는 미용서비스) 등 이며 그 외 더존식품(닭계장), 큰기쁨교회(현미, 보리 등 양곡)에서도 나눔에 참여했다.

이밖에 교하동 사회단체인 노인회, 통장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새마을지도자 및 부녀회, 실버경찰대 등에서도 봉사를 하는 등 적극적으로 동참 중이다.

김광태 협의체 위원장은 “이웃사랑의 날이 점차 확대 돼 나눔활동이 교하동 전체에 퍼져 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