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5 21:39 (목)
용인문화재단 제3기 무대예술연수생 모집
상태바
용인문화재단 제3기 무대예술연수생 모집
  • 박금용 기자
  • 승인 2019.06.13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 문화예술의 미래, 무대를 사랑하는 청춘 위한 무료 교육

무대예술 이론과 실무 함께 배움 기회

용인문화재단은 ‘무대예술연수생’에 참가할 제3기 무대예술연수생을 오는 17일부터 21일까지 모집한다.

공연계의 무대예술 전문 인력 확충을 목표로 실시되는 ‘무대예술연수생’ 프로그램은 용인포은아트홀에서 공연을 제작할 때 이뤄지는 무대 스태프의 실제 업무를 현장 위주로 교육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2017년부터 시작해 올해 3년째를 맞는 ‘무대예술연수생’의 교육은 다음 달 8일부터 8월 9일까지 총 5주 과정(이론교육 1주, 실무교육 4주)으로 이뤄진다.

무대·조명·음향·영상 디자이너, 무대·기계 감독 등 국내 최고의 공연계 인사들이 참여하는 이론 교육을 비롯해, 국립오페라단의 ‘마술피리’, ‘토요키즈 클래식’, ‘마티네 콘서트’, ‘예술인 큰잔치’ 등 재단에서 주최하는 모든 기획 공연에 참여해 현장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실무교육으로 나눠 진행한다.

전액 무료로 진행되는 ‘무대예술연수생’은 고등학교 졸업 또는 동등 이상 자격을 갖추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무대(감독, 기계, 장치 포함), 무대조명, 무대음향 등 3개 분야로 나눠 총 10여 명 내외로 선발할 예정이다.

용인지역 거주자, 관련학과 전공자 등에게 우대사항을 준다.

신청은 용인문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지원신청서와 자기소개서를 내려받은 후 이메일로 17일(월)부터 21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는 용인문화재단 무대예술팀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