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17 20:37 (수)
신혼부부 주거안정‘알콩달콩 주택’입주자 모집
상태바
신혼부부 주거안정‘알콩달콩 주택’입주자 모집
  • 박종갑 기자
  • 승인 2019.06.13 2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 시흥시는 13일 공고를 통해 주거공동체 활성화와 사회경제적 약자인 신혼부부 주거비 부담경감 및 주거안정에 기여하고자 ‘알콩달콩 주택’ 입주자를 모집한다.

‘알콩달콩 주택’은 함께 어울려 살아가는 삶을 지향하는 입주자들의 주거공간이다.

입주자들이 자발적으로 공동체를 형성하고 서로 돕고 의지하는 삶을 살아가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사회주택이다.

시 공공의 토지를 활용, 한국해비타트가 공동출자해 신천동에  건축 중에 있다.

입주자들은 주택 내 공유공간을 활용해 공동체 유지 및 지역사회 활성화에 필요한 활동을 할 수 있다.

신혼부부의 주거공동체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개별 주거 공간 이외에 별도의 커뮤니티 공간이 운영될 예정이며, 신재생에너지와 전기차 충전시설 등 공유서비스 기반시설과 함께 전용면적 47.57㎡의 투룸으로 총 10세대가 공급될 예정이다.

신청자격은 모집공고일 현재 거주자 또는 관내 업체에 1년 이상 근무자 중 무주택 혼인 7년 이내 신혼부부이며, 소득기준은 지난 해 도시근로자 월평균소득 120%(홑벌이) 및 130%(맞벌이) 이하이다.

시 관계자는 “신혼부부의 주거부담이 가중되고 그에 따른 출산율이 갈수록 낮아지는 상황에서 이번  알콩달콩 주택은 신혼부부들을 위한 부담 가능한 주거공간을 제공함으로써 함께 어울려 공유·공동체 생활을 실천하는 주거공동체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청기간은 오는 24일부터 28일까지다.

시 홈페이지 ‘알콩달콩 주택 입주자모집공고문’을 참고해 신청구비서류와 입주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다다마을 관리기업로 방문 또는 등기우편 접수하거나 이메일접수도 가능하다.

신청문의는 다다마을관리기업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